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정직한 후보 영화 줄거리 후기

 


정직한 후보 소개

 

장르 코미디
개봉 날짜 2020.02.12
상영 시간 104분
연령 제한  12세이상관람가
감독 장유정
주연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윤경호

 

 

어제까진 뻥쟁이, 오늘부턴 정직한 후보?!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에게 청천벽력이 떨어진다.
하루아침에 거짓말은 1도 할 수 없는 '진실의 주둥이'를 갖게 된 것!

최고의 무기인 '거짓말'을 잃자
그녀의 인생은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데...

웃음 빵! 속이 뻥! 뚫리는
통쾌한 웃음 폭격이 시작된다!

 

 

 

0123

 

 

웃음‘빵’! 속이‘뻥’!
2020년 2월, 웃음 폭격 코미디 탄생!
‘진실의 주둥이’가 보장하는 확실한 ‘웃음 공약’
세상을 평화롭게 하는 말은 진실보다는 거짓이라는 말이 있다. 내 안에서 굳건하게 지켜오던 거짓이 깨지는 순간, 당장 1분 후에도 어마어마하고 무시무시한 일이 벌어질 수 있다. 그런데 영화 <정직한 후보>에서 상상만 했던 그 일이 진짜가 되었다.

 

 


영화 <정직한 후보>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로, 2014년에 개봉해 브라질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동명의 브라질 영화를 원작으로 한다. ‘주상숙’은 국민들 앞에서는 서민의 일꾼을 자처하는 둘도 없이 청렴하고 믿음직한 국회의원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서민을 자신의 일꾼으로 여기며 4선 당선을 위해서라면 거짓말을 옵션이 아닌 필수로 여기는 인물. 그런 그녀가 갑자기 거짓말을 잃어버렸다는 스토리라인은 ‘만약 내가 거짓말을 못하게 된다면?’이라는 아찔한 상상을 하게 만든다. 장유정 감독은 “거짓말쟁이 국회의원이 거짓말을 전혀 못하게 되었다는 설정 자체가 아주 재미있었다. 거짓말을 잃어버린 사람이 과연 어떤 이야기까지 쏟아낼 것인가라는 부분이 이 영화의 관전 포인트”라고 밝히기도 했다. 원치 않게 갖게 된 ‘진실의 주둥이’때문에 시도 때도 없이 튀어나오는 ‘주상숙’의 촌철살인 팩트 폭격은 아이러니한 상황이 주는 웃음뿐만 아니라 답답한 현실에 대한 대리만족을 선사하며 복잡한 세상 거짓 없이 속 편하게 볼 수 있는 새로운 코미디의 등장을 알렸다. <정직한 후보>는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된 신선한 컨셉과 남다른 상상력으로 ‘빵’ 터지는 웃음뿐만 아니라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 같은 시원함을 선사하며 웃음 폭격 코미디의 진가를 확인시켜 줄 것이다.

 

 


정직한 후보 줄거리

 

 

 

 

 

극 중 '상숙'(라미란)은 보험회사와의 소송 중 할머니가 돌아가시게 되지만 할머니의 기부금 10억 원으로 옥희 재단을 

세우게 되어 상숙은 동정표를 얻어 국회의원이 되고 이후 3선까지 당선이 되고 4선까지 출마를 하게 된다.

상숙은 국민들 앞에서는 청렴하고 믿음직한 국회의원처럼 보이지만 실체는 고급 시계. 우아한 신발. 호화스러운 저택에 살며 국민들은 자신의 일꾼이라고 생각하는 평소와 다른 거짓 투성이에 정치인이다.

 

 

하지만 그녀의 가장 심각한 거짓말은 돌아가셨다고 공표한 할머니(나문희)도 멀쩡히 살아 계셨다는 것이었다.

상숙의 거짓 공표로 인해 세상에 없는 사람처럼 지내야 했던 할머니는 상숙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에서 소원을 한 가지 빌게 되는데.. 그것은 바로 상숙이 정신 차리고 착하게 거짓말 안 하고 살게 해 달라는 소원이었다.

 

 

그 날 이후 상숙은 선거를 앞두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할 수 없게 되는데..

거짓말을 못하게 된 상숙은 과연 원래대로 돌아와 무사히 선거를 마칠 수 있을까?  

 


정직한 후보 후기

 

4월 15일 선거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

투표의 중요성이 한번 더 느껴진다.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영화 추천 버드박스 줄거리 및 결말  (0) 2020.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