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키스마크 없애는법과 가리는법

키스마크 없애는법과 가리는법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연인이나 부부 사이에 

사랑을 나누다 보면 키스마크 일명

쪼가리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나도 모르게 생겨버린 키스마크 때문에 직장에서

곤란했던 상황을 겪어보셨나요? 

 

오늘은 키스마크를 없애는법과 가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키스마크 없애는법 가리는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키스마크는 왜 생기는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스마크 생기는 이유

 

우리가 흔히 말하는 키스마크는 립스틱 자국을 말하는 것인데요.

정확한 표현으로는 키스를 해서 생긴 푸른 멍 자국을 뜻하는 히키(hickey)라고 하는데

연인 혹은 부부관계에서 입으로 피부를 약 30초 정도 압력을 가하고 빨아들이면 피부에 멍이 들면서 우리가 소위 말하는 키스마크가 생긴다고 합니다.

키스마크는 목이나 팔 안쪽, 허벅지 같은 얇은 피부가 있는 곳에 더욱 뚜렷하게 만들어지고 처음에는 붉은색을 띄우지만 시간이 지나면 푸른색이나 갈색으로 변합니다.

 

이제 키스마크 없애는법에 대해알아보겠습니다.

 

 

 

 

키스마크 없애는법

 

1. 날달걀 마사지로 키스마크 없애는법

 

흔히 멍이 들면 날달걀로 멍든 부위를 문질러주면 효과적이지만 키스마크에도 날달걀은 효과적입니다.

날달걀로 부위를 마사지해주면 주변의 세포들을 자극하여 피의 분해와 흡수가 더 빨리 일어나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날달걀은 구하기도 쉽고 크기도 적당해 키스마크 부위를 마사지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만약 날달걀이 없다면 부드럽고 둥근 물건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2. 냉찜질과 온찜질로 키스마크 없애는법

 

키스마크 부위를 냉찜질해주면 순간적으로 혈관이 빠르게 수축하게 된다. 이때 부기를 가라앉히는 동시에 피가 번지는 현상을 막아주면서 멍이 커져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냉찜질은 하루에 3번 정도 20분 이내에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냉찜질을 어느 정도 해줬다면, 이어서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온찜질을 먼저 해주게 되면 높은 온도로 인해 내부 출혈과 부종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온찜질은 부종이 줄어든 후, 혈관 확장과 혈액 흡수를 돕기 때문에 키스마크를 빠르게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 온찜질을 할 때 하루 3회 정도 30분 이내로 끝내는 것이 좋고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아야 합니다.

 

 

 


3. 비타민C, 비타민K 풍부한 음식 섭취하기

 

키스마크가 쉽게 생기거나 멍이 잘 드는 이유 중 하나는 체내 비타민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런 이유로 종합 비타민 영양제를 챙겨 먹거나 비타민 C와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된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멍과 부종을 예방하고 피부를 빠르게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에는 구아버, 빨간 고추, 키위, 오렌지, 자몽, 딸기, 사과 등이 있고,

비타민K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케일, 시금치, 양배추, 브로콜리, 파슬리, 유제품 등이 있습니다.

 

 

 

 

 

 

4. 금연하기

 

흡연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막는 주범으로 꼽히고 있는데, 원활한 혈액순환은 멍든 부위를 빠르게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흡연은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금연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스마크 가리는법

 

1. 옷으로 가리기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겨울이나 쌀쌀한 날씨인 경우 목티를 입거나 목도리를 착용해서 키스마크를 가려줍니다.

단점은 여름이나 더운 날씨에는 할 수없습니다.

 

2. 파스로 가리기

키스마크가 생긴 부위에 파스를 붙여주는 방법인데 너무 목 위쪽으로 붙일 경우 어색할 수 있으니 최대한 아래쪽(어깨 쪽)으로 붙여 부위를 가리시면 됩니다. 단, 파스는 피부에 자극을 주고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급한 경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3. 화장으로 가리기

피부색과 비슷한 컨실러나 파우더를 이용해 가려줍니다. 목 부위는 화장이 쉽게 지워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지금까지 키스마크 없애는법과 가리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연인 사이나 부부 사이에 애정표현으로 키스마크를 남기는 것도

좋지만 곤란한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사전에

키스마크가 생긱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